void setup(){
size(400,400);
// 마우스 체킹 빈도를 최대한 높여야 하므로 이값은 최대한 빠르게. 물론 컴퓨터속도에 의한 제한 있음
frameRate(60);
}
int [] datax = {0, 100, 200, 300,400};
int [] datay = {0, 100, 200, 300,400}; // 불러올 이미지 x,y좌표값 Arrays
int countFrame = 0;
int count = 0;
int mogurax, moguray;
void draw(){
PFont font;
font = loadFont("Arial-BoldMT-30.vlw");
textFont (font);
PImage imgBackground;
imgBackground = loadImage("backmogura.JPG"); //배경풀밭
PImage mogura, mogura2;
mogura = loadImage("mogura.jpg"); //그냥 두더지
mogura2 = loadImage("mogura2.jpg"); //맞은 두더지
image(imgBackground,0,0);
countFrame++;
if(countFrame >15)
{
mogurax = datax[int(random(0,3))];
moguray = datay[int(random(0,3))]; // 두더지 출현 위치 랜덤 16가지 지정
countFrame = 0;
}
fill(255,233,108);
text(count,350,380);
image(mogura,mogurax,moguray); // 그냥 두더지가 나오게 함
if (mousePressed == true){
if (mouseButton == LEFT){
if (((mouseX>mogurax)&&(mouseX<mogurax+100)) && ((mouseY>moguray)&&(mouseY<moguray+100)))
{
// mogurax, moguray가 이미지를 불러오는 기준점이 되기 때문에
// 각각 mouseX,mouseY의 범위를 mogurax,moguray에서 100 더해준데까지 잡았습니다
count = count+1;
image(mogura2,mogurax,moguray); // 맞는 두더지가 나오게 함
countFrame = 100;
}
}
}
if (countFrame>200) {
countFrame=0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