두더지잡기 게임 계속 만들어보고 있는데..
될듯이 안되서 ㅠㅠ 도움을 받고자 여기에 올립니다 ㅋㅋ
어쩔때는 되고 어쩔때는 안되는데,
원래는 두더지 위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, 잡힌 두더지(?) 그림이 떴으면 좋곘는데...
마우스를 꾹~ 계속 클릭하고 있어야 될 때도 있고...
아예 안될때도 있고 하는데 어찌해야 할지 몰라서 일단 올려봅니다.
틀린데 좀 지적해주세요~ +_+;;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void setup(){
size(400,400);
}
int [] datax = {0, 100, 200, 300};
int [] datay = {0, 100, 200, 300}; // 불러올 이미지 x,y좌표값 Arrays
int x = 0, y = 0;
void draw(){
PImage imgBackground;
imgBackground = loadImage("backmogura.JPG"); //배경풀밭
PImage mogura, mogura2;
mogura = loadImage("mogura.jpg"); //그냥 두더지
mogura2 = loadImage("mogura2.jpg"); //맞은 두더지
image(imgBackground,0,0);
frameRate(1); //이게 높아지면 난이도가 상승ㅋㅋ
int mogurax = datax[int(random(0,3))];
int moguray = datay[int(random(0,3))]; // 두더지 출현 위치 랜덤 16가지 지정
image(mogura,mogurax,moguray); // 그냥 두더지가 나오게 함
if (mouseButton == LEFT){
if (((mouseX>mogurax)&&(mouseX<mogurax+100)) && ((mouseY>moguray)&&(mouseY<moguray+100)))
{
// mogurax, moguray가 이미지를 불러오는 기준점이 되기 때문에
// 각각 mouseX,mouseY의 범위를 mogurax,moguray에서 100 더해준데까지 잡았습니다
image(mogura2,mogurax,moguray); // 맞는 두더지가 나오게 함
}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