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측 메뉴에서 program - study - processing code share 에 과제 및 참고코드들 올려놓았습니다.
앞으로 과제는 여기에 각자 파일을 올리는것으로 하겠습니다.
올릴때는 꼭 실행화면의 캡쳐 이미지도 함께 올려서 어떤 코드인지 파악이 쉽도록 합시다~

08.04.19 출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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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4.19
학과(학년) 이름 출석 과제
CD2 박동윤 o o
CD2 정용채 o  
CD2 우준형    
FD1 류예림 o  
FD1 최윤정 o  
FD1 심혜림 o  
PD1 한재석 o o
PD1 안성민 o  
PD1 서리진 o  
PD1 박정은 o  
PD1 김지연 o  
PD1 형예명 o  
CD1 전정민    
CD1 김지인 o  
CD1 함경석 o o
CD1 이현주 o  
CD1 김재인 o  
CD1 설승재    
CD1 김유정 o o
CD1 이정은 o o
CD1 박근명    




모임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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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재 스터디 진행 (~196p) : 한재석, 안성민, 박정은
- 중요한 내용 :
   205p - 마우스 좌표값 : mouseX, mouseY 활용
   212p - 마우스가 눌렸는지 mousePressed 로 판별
   219p - 마우스로 그림그리기
   224p - 키보드 입력 활용
   229p - 마우스, 키보드의 이벤트 방식의 처리 방법


공지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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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늦거나 참석하지 못하신분들은 꼭 공부하셔서 오늘 진행상황까지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.
   (주위 멤버들 적극 활용)
- 당연한 이야기지만 교재책은 꼭 반드시 읽어 보시고, 스터디한 내용들은 꼭 직접 쳐보고 실행할것!
   (눈으로만 봐서는 절대 안됨 ^^;)
- 참석을 못하게 되는 분들은 미리 알려주시고, 과제를 이메일로 꼭 제출해 주기 바랍니다.
- 차주 발표하는 멤버 이외의 멤버들도 당연히 책을 읽어와야 됩니다.  
   (공부할 내용도 모른채 강의를 듣는 개념으로 오면 안됨)
 



다음주 발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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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지인, 류예림, 심혜림, 최윤정 (-336p)

이번주과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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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use 와 key event 함수를 사용하여 마우스나 키보드 에 따라
반응하는 각기 다른 기능을 3가지 이상 구현할것.



<참고코드 - 초간단 키보드 방향키로 도형 움직이기>

알다시피 draw()는 계속 불리게 되니 draw가 불릴때마다 다음 일들을 하는겁니다.

1. 키보드 키가눌렸는지 체크한다 if (keyPressed == true)
2. 눌린 키보드 키가 어떤종류인가체크
3. 눌린 키보드 키가 방향키인지 체크하고 좌표를 더하거나 빼줌

이 네모 도형을 케릭터 이미지로 대체하면 바로 게임속 캐릭터 움직이는게 되겠죠.^^

// 변수 선언
int x=200, y=150; // 도형 처음 위치

void setup()

{
  size(500, 300);
}

 
void draw()
{
  background(255); // 배경 흰색칠
 
  if (keyPressed == true) // 키가 눌렸으면
  {
    if(key == CODED) // 키보드 특수키 (ALT, CONTROL, SHIFT, UP,DOWN,LEFT,RIGHT) 이면
    {
      if (keyCode == LEFT) // 왼쪽방향키인 경우
      {
        x = x-1; // x 좌표 -1 해준다
      }
      else if (keyCode == RIGHT) // 오른쪽방향키인 경우
      {
        x = x+1; // x좌표 +1 해준다
      }
      else if (keyCode == UP) // 윗방향키인 경우
      {
        y = y-1; // y좌표 -1 해준다
      }
      else if (keyCode == DOWN) // 아래방향키인 경우
      {
        y = y+1; // y좌표 +1 해준다
     }
    }

  }
  fill(0); // 도형은 검정색으로 칠한다
  rect(x, y, 50, 50); // 좌표 x, y 위치에 50x50 크기 네모 그리기

}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